체감경기가 어두운 요즘, 20~30대 운전자에게 인기를 끌던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가 40대~50대에게 까지 번지고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함이다. 인터넷에 접속해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이 가능한 자동차보험사의 보험료를 다이렉트로 안내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이점이 많은 특징이 있다.
실제로 30대 소비자의 2012년식 아반떼의 자동차 보험료를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손해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에 큰 차이가 있었다. 가장 저렴하게 나온 A보험사는 60만3450원, 가장 높게 나온 B보험사는 66만 9240원이었다.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자동차보험료 비교의 중요성이 증명된 셈이다. 이때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www.carbohum-supermarket.com )는 여러 보험사에 연락처를 남기고 문의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능을 통해 모든 비교를 끝내주는 편의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 수수료가 없고 무이자 할인이 되는 등 오히려 장점이 더 많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추가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블랙박스 할인특약, 추가 안전장치 할인특약, 주행거리 할인특약, 요일제 할인특약 등과 가입 시 설정에 따른 보험료 절약방법에 속하는 운전자 범위설정, 운전자 연령대 설정, 교통법규 준수, 무사고 운전의 중요성 등 자동차보험료 절약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기 때문에 활용해볼 만 하다.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원 보험료의 2~5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안전장치 종료와 개수에 따라서도 자기차량담보 비용을 일정부분 할인 받을 수 있다. 1년 주행거리가 1만 킬로미터 이하라도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최대 20까지 할인 적용되지만, 할인 특약도 보험사별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 보험료 비교 외 할인 가능한 특약을 더했을 때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찾기 위해서는 두 가지 요소 모두를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다.
추가로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같은 특혜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기초 생활 수급자이거나 만 30세이상 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 만20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차량은 5년 이상 배기량 1600cc이하 승용차나 1.5t 이하 화물차여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보통약관과 특별약관으로 구성된다. 보통약관의 경우는 자동차보험의 기본이 되는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보상을 받는 대인배상I, 대인배상II, 대물배상이 포함되며 피보험자가 피해를 당한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가 포함된다.
특별약관에는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이 포함되거나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외제차와의 사고로 큰 피해를 보는 사례가 기사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별약관도 포함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국산차와의 사고보다 수입차와의 사고 시 더 많은 보험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에서는 보험료 절약, 특약 비교, 특별 약관의 종류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신규가입 또는 갱신 시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
추가로 자동차뿐 아니라 이륜차보험 즉 오토바이에 대한 보험도 보험사별 가격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볼 필요가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