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부터 암, 상해사고 등의 큰 치료비용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은 본인부담금 의료비의 80~90%를 보장합니다. 2009년부터 9월부터는 일부 치과, 항문질환 및 한방치료까지 항목에 추가되어 제 2의 국민건강보험이라 불리우며 많은 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올 4월부터 개정안에 따라 100세 보장 3년마다 갱신되는 의료실비 특약도 매년 단위로 갱신주기가 바뀌었고, 보장내용은 15년 단위로 변경될 수 있어 신중한 비교가입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0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나, 병력이나 나이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젊고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그 인기만큼 동부화재, LIG,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등 거의 전 보험회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이기에 막상 비교하려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지 않고 홈쇼핑 등에서 광고하는 상품을 전화로만 안내 받고 가입하기에는 여러모로 충분하지 않는 설명에 선뜻 가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웰컴인슈 같은 보험비교사이트가 인기지만, 아쉬운 점은 비교하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보험료만을 중점적으로 비교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보험사별 보험료도 중요합니다 같은 물건을 더 싸게 구입하는 것과 같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보험은 내가 위기에 처했을때 보상을 받기 위한 것임으로 어떠한 경우에 보상을 받을 지 결정하는 것 즉 보장내용에 대해 더 신중해야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특약을 통해 화상으로 인해 다쳤을때 치료비 이외 얼만큼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지, 골절상해를 입었을때 얼만큼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도 보험료 비교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보험설계를 할 경우 너무 많은 보장을 추가하게 되면 보험료가 상승하는 원인이 되겠지만, 나에게 있을 위험요인에 대해 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에게 어떠한 보장들이 필요한지...나와 같은 연령대나 직업군의 사람들은 어떠한 보장들을 넣어 설계하는지...등의 내용을 상담할 수 있고 보험료까지 비교해 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현명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무더운 6월 입니다. 왠지 힘이 빠지고 몸이 늘어지긴 하지만,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